경북도립대학과 성주군은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상호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관 학 교류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교류협약 체결식에는 경북도립대학 박용환 학장과 성주군 이창우 군수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배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체결된 관학교류협약으로 양 기관은 무한경쟁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국가 및 지역발전에 필요한 우수 향토 인재양성과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 합의함으로써 낙후된 지역발전은 물론 인재양성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 실현으로 교육의 질적향상을 꾀하게 됐다.
또한 이를 계기로 향토인재 양성 장학금 지급, 성주군과 연계된 봉사활동 및 현장학습 지원,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인적, 물적 상호 교류 지원,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등 사업실행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특히 경북도립대학은 경북소방본부, 예천군, 울릉군, 영양군 등과 관?학 교류 협약을 통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공무원특채를 배출시키는가 하면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의 산?학협정을 통해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 배출시키고 있으며 또한 산업체에 학술지원 및 기술지원으로 산업체의 경영혁신 및 매출신장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박용환 경북도립대학장은“성주군과의 교류협약을 통해 상호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마련 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 발전시켜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