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중구가 16일 오후 5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 2022년 청년의 날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요즘 MZ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인생네컷, 퍼스널 컬러진단, 보드게임(천국의 계단), 5분 보컬진단 등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부터 지미추, 핸드메이드 가방, 악세사리 등 핫한 아이템이 가득한 플리마켓과 중구 커뮤니티 활동 지원 동아리(3팀), 전문 밴드 공연(2팀)으로 구성된 무대 공연까지 다채롭게 운영된다. 또 2건의 온라인 이벤트도 연다. 먼저 행사 당일 행사장 참여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행사 참여 인증 이벤트'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구 청년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중구 청년사업장 방문 후기 이벤트' 를 시행한다. 이벤트 기간인 오는 17~25일 중 중구 청년사업자 임대료 지원 사업장을 방문해 이용 후기 및 인증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대구중구청년사업자, #중구청년카페, #중구청년맛집)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티켓 지참 시 해당 기간 동안 청년의 날 행사와 제휴를 맺은 청년 사업장에서는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평소 코로나19와 학업, 취업 준비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 남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