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식품 유통진흥원이 주최하고 경북신문이 주관하는 '2022 경북의 맛 축제'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경북신문과 (사)대한캠핑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블루시티 영덕군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이 오는 7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경북의 맛 축제는 7~9일까지 포항시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리며 ▲지역 특산물 전시 판매, ▲향토 먹거리 판매, ▲영일대 푸드트럭 페스티벌, ▲길맥 페스티벌, ▲K-POP 댄스 페스티벌, ▲도전 기네스, ▲맛UP, 재미UP, 감동UP 라디오, ▲2022 맛있는 가요열전 EDM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경북의 맛 축제라는 행사 이름에 걸맞게 '지역 특산물 부스'를 만들어 경북 23개 시·군의 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전시하고, 판매도 가능하게 운영된다.
 
7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 앞서 내방객 및 내빈을 위해 흥해공업고등학교 교내 동아리인 뉴존크루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개막식이 끝난 이후에는 김초이, 최성 등의 트롯 가수들과 K타이거즈 태권시범단, 만장크루 등이 행사장을 뜨겁게 달군다.
 
같은날 열리는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또한 영덕고래불해수욕장에서 7~9일까지 열린다.
 
캠핑 문화가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캠핑을 통해 자연을 지키자는 취지다.
 
이번 행사에는 ▲공정캠핑 영수증 이벤트, ▲웰니스 투어, ▲로컬푸드 요리대회, ▲캠핑의 밤, ▲OX 퀴즈 대회, ▲저탄소 고래불 비치코밍, ▲캠핑 바이블, ▲친환경 그림 그리기, ▲에어바운스(키즈 프로그램), ▲보물찾기(키즈 프로그램), ▲풍선아트(키즈 프로그램), 전통 놀이 한마당(키즈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메인 프로그램인 캠핑의 밤에서는 요리대회, 공정캠핑 영수증 이벤트, 웰니스 투어 후기, 캠핑 바이블 시상을 시작으로 뮤직 파파로티 공연, 행운권 추첨, 해변 불꽃쇼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SNS에 행사 후기를 올리면 운영부스에서 실시간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SNS 행사 후기 이벤트도 열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