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는 지난16일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상정된 22건의 안건 중 구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2022년도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등 21건을 가결하고 구미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건은 부결했다.앞서 강승수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내에 수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소규모 시장의 부족과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실정을 언급한 후 농수산물 도매시장의 유치를 촉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동안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강동청소년문화의집과 구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현장방문,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구미시환경자원화시설과 환경관리원 전용시설, 구미전자정보기술원(분원)을 차례로 현장방문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제2차본회의에 상정된 조례안 18건 중 16건이 의원 발의 조례안으로 상임위원회별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4건,기획행정위원회에서 4건,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8건을 발의했다.
 
안주찬 의장은 “이번 현장방문과 의원발의 조례안 등으로 적극 의정 활동을 펼치고 더 나아가 의원연구단체 설립과 정책지원관 추가 채용을 통해 정책 연구를 매진해 시민이 행복한 구미시에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