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문화회관이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아트 퍼포먼스 ‘페인터즈’ 공연을 선보인다. 
 
10일부터 12일까지 서구 지역 초·중·고등학생 11개교 2230명을 대상으로 6회에 걸쳐 단체관람 공연을 진행하고 13일에는 가족 대상 공연을 개최한다.
 
페인터즈 공연은 눈 앞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다. 4명의 배우가 새로운 형식의 아트 퍼포먼스를 창작해 퓨전 예술의 진수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미술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경쾌한 코미디 마임과 신나는 댄스를 통해 세련된 무대 언어로 표현한다. 
 
현재 서울, 부산 등에서 상설 공연을 비롯해 전 세계 22개국, 133개 도시, 누적 관람객 710만명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찬 공연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서구문화회관에서 선보이는 페인터즈 시즌2 공연은 빛으로 조각하는 라이트 스크래칭, 4개의 화판에 담아내는 액션페인팅, 반전의 묘미가 돋보이는 더스트 드로잉, 놀라운 속도로 그려나가는 스피드 드로잉, 물 위에 그려지는 마블링, 빛으로 담아내는 야광드로잉 등으로 다양한 장면으로 새로운 영상기법인 프로젝션 맵핑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시각 경험과 함께 이제껏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13일 가족 대상 공연 관람은 초등학생 이상 가능하며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전석 무료 공연으로 9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또는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권수경 서구문화회관 관장은 “시종일관 관객의 시선을 이끄는 페인터즈 공연처럼 모든 세대의 마음을 이끄는 서구문화회관의 공연과 함께 기쁨 가득한 하반기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