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안동대마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대마전문기업 ㈜미쁘캐나비스바이오가 안동시에서 주관하는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7일 막을 올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다채로운 볼거리와 공연을 진행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협업해 색다른 먹거리를 선보이며 흥행을 이끌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축제는 문화적인 측면을 뛰어넘어 관광과 음식등 모두를 아울러야 성공할 수 있다는 안동시의 철학을 담았다”라며“ 문화산업, 관광산업, 음식산업이 융합된 축제의 모델을 만들어 앞으로도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 유난히 두드러지는 것은 대규모 해외 공연단과 착한 가격을 내세운 탈춤 축제 음식이다. 오는 10월 6일까지 10일간 열릴 축제에 ㈜미쁘캐나비스바이오는 안동대마를 소재로 만든 제품들을 전시하여 홍보하고 많은 사람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미쁘캐나비스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미쁘장, 갱년기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미쁘퀸, 하루 한 포로 섭취 권장 영양분을 채워주는 식사대용 효소식품 미쁘톡, 100% 국내산 안동 대마 종자유를 캡슐로 제조한 미쁘유와 새롭게 출시된 미쁘유오리진을 생산, 유통, 판매 중이며 모든 원료는 철저히 국내산 안동 대마만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항노화와 수명연장에 도움이 되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경성대 약학대와 공동연구로 미쁘카나비노이드K를 출시했다. 미쁘카나비노이드K에는 안동 대마종자유와 경성대학교 강재선교수(약학대학장)가 연구 개발한 컴파운드K, 데커신(당귀추출물)이 함유되었다.
그 외에도 10월에는 안동대마가 들어간 두부, 김치, 된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미쁘캐나비스바이오의 권오진 대표는 "앞으로도 국내산 안동 대마를 소재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안동지역 농민의 소득 증대와 안동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